한국음식이란?
한식은 대담하고 복잡한 맛과 다양한 연출, 신선하고 건강한 식재료에 초점을 맞춘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식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수세기 동안 다양한 문화와 지역의 영향을 받아 왔습니다.
한식의 특징 중 하나는 고추장, 고춧가루 등의 조미료를 이용하여 잘 만들어지는 매운맛과 대담한 맛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한식은 반찬이 많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매 끼 반찬으로 김치가 자주 나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김치, 비빔밥, 불고기, 한국의 프라이드치킨 등이 있습니다. 한식에는 다양한 찌개, 국, 면요리가 있고 채식 메뉴도 많이 있습니다.
최근 K-POP과 한국 드라마의 세계적인 인기 덕분에 한식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날 한식은 독특한 맛과 건강상의 이점, 그리고 문화적인 의미로 유명합니다.
이것이 맛있어?
외국인이 좋아할 만한 한국 음식을 떠올리면 보통 누구나 생각하는 무난한 음식을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한국 음식을 다양하게 먹어 본 외국인들이 말하는 ‘맛있는 한국 음식’은 예상외로 많다는 사실. 외국인이 의외로 좋아하는 한국 음식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 감자탕
해장 음식으로 생각하고 즐겨 찾는 감자탕은 뼈가 많아 발라 먹기 까다롭고 국물맛이 진해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는 예상을 깨고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고기의 잡내를 잡기 위해 사용되는 들깨의 식감과 향이 좋아 감자탕을 찾기도 합니다. 24시간 운영하는 감자탕 음식점의 접근성을 감자탕을 추천하는 이유로 들기도 합니다.
2. 콩국수
시원한 콩국수는 더운 여름날 딱 어울리는 담백하고 깔끔한 음식으로 쫄깃한 면과 고소한 국물이 독특하고 맛있습니다. 특히 채식을 즐기는 외국인들 사이에서 호평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3. 녹두 빈대떡
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파전만큼 녹두 빈대떡의 인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시장에 가면 갓 구워져 나온 뜨거운 빈대떡을 즐기는 외국인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바삭한 식감과 녹두의 고소함이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4. 간장게장
한국인들 사이에서 밥도둑이라 불리며 호불호가 갈리지만 외국인들 사이에서 별미로 꼽힙니다. 한 번 맛 들이면 중독되어 빠져나올 수 없다고 할 정도로 그 맛을 높이 평가합니다.
5. 곱창
간장게장만큼이나 호불호가 갈리지만 소주와 같이 맛 들리면 헤어 나오기 힘든 음식이 바로 곱창입니다. 전 세계에 곱창을 판매하는 한국 식당이 늘어났는데, 한국식 고깃집 문화를 즐기기 좋은 음식이라며 삼겹살과 함께 곱창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6. 순대
당면과 야채를 사용하는 약식 순대를 판매하는 곳이 늘어나며 순대도 외국인이 꼭 먹어봐야 할 한국 음식으로 자주 찾게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간과 허파 등과 같이 함께 제공되는 돼지 내장 또한 별미로 즐기는 외국인이 많다.
7. 호박죽
달콤하고 담백한 맛에 놀란다는 외국인들이 많습니다. 위에 자극되지 않아서 건강식으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8. 뻥튀기
한국의 특별한 간식. 바로 뻥튀기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과자는 대부분 기름에 튀기거나 초콜릿 범벅이지만 본연의 맛을 내는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입 베어 물면 바사삭 소리를 나면서 ASMR 소재로도 쓰고 있습니다.
9. 도토리묵
젤리 같은 식감의 도토리묵은 건강을 생각하는 외국인들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한국 음식입니다. 동물성재료가 들어가지 않아서 비건을 지향하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10. 쌈장
고기를 먹으면서 쌈을 싸 먹을 때 빼놓을 수 없는 쌈장은 뉴욕 타임스 쿠킹에도 그 조리법이 실릴 만큼 인기가 많아진 소스입니다. 짠맛, 단맛, 고소한 맛, 매운맛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많은 음식들에 어울리고 특히 어떤 고기던 같이 먹을 때 상당히 맛있습니다. 외국인들도 이 맛에 놀라 추천하고 있는 소스입니다.
댓글